본문 바로가기

영화 그리고 일상

내가 겨울 딥톤 이었다고...? 퍼스널컬러 진단 받으러 다녀옴 !!

결론적으로 제 퍼스널 컬러는 겨울 쿨톤중에서도 겨울딥톤 이었습니다...!!! @.@

예전부터 톤팡질팡으로 도대체 내 퍼스널컬러는 무었인가...

너무 궁굼해서 유투브도 다 뒤져보고 내가 예상한 나의 퍼컬은 여름뮤트 였으나 ... 

진단 결과는 겨울 쿨톤 중에서도 겨울 딥톤이었습니다 ~ ㄸ ㅣ용

 

어쩐지.. 어쩐지 베이지색 트렌치코트만 입었다 하면 

농사 잘짓게 생겨보이고...  여리여리한 핑크계열 블라우스만 입었다 하면 아파보였던게...

이유가있었군요

 

일단 저의 베스트 색깔은 !!!

겨울딥톤
베스트 (겨울쿨 다크그레이시톤)

바로 이게 제 베스트컬러인데요, 다 어두운색... !  ㅠㅠ

처음엔 인정 할 수... 없없지만... ㅠㅠㅠㅠㅠ

확실히 밝은톤의 색들을 대보았을때보다 얼굴이 확!!! 살더라구요 

신기했습니당

 

그리고 다음은 제가 이너컬러로 사용하면 좋은 색상인데요

이너컬러
이너컬러 (겨울쿨 베리페일톤)

바로 요 색상들이 이너컬러로 사용하면 좋은 색이라고 합니다!

노란끼가 가미되어있지 않은 아주 밝은색 톤을 사용하면 좋다고 하는데요

저랑 같이간 친구는 이 겨쿨 베리페일톤이 나와서 이 색상들이 베스트 색이었습니다! 

 

 다음은 차선컬러로 쓸 수 있는 색인데요 ~~~

차선 (가을웜 다크톤)

바로 가을웜톤 중에서도 다크톤 입니다 !

이 색상들은 웜톤 색들 이지만 어두운 다크 색상들이라서,

겨울 딥톤과 함께 차선으로 쓰면 좋은 색들이라고 합니당

 

정말 한번도 도전해본 적 없는 색상들이라 당황... ~.~ 

하지만 이 색상들도 얼굴에 대보았을때 이목구비가 확 살아나는게 보였어요!

 

마지막으로 저의 워스트 컬러입니당

겨쿨워스트
워스트 (가을웜 뮤트 소프트톤)

가을웜톤 중에서도 뮤트 소프트톤이 제 워스트 색이었는데요,

웜톤이 뮤트색으로 들어가면 얼굴이 확 죽어보였습니다.. 마치 아픈사람처럼

진짜 얼굴색이 확 죽어서 아파보였음... ㅠ.ㅠ

 

요렇게 컬러 진단을 다 마치고

제 톤에맞는 화장품, 그리고 이미지에 어울리는 옷 스타일을 추천받는데

어울리는 섀도우, 립, 볼터치, 머리색 등등을 추천받았는데

겨울쿨톤중에서도 딥톤인 저는 퍼플색이 들어간 진한 립들이 어울린다고 하네요...!

 

같이간 친구는 겨울쿨 베리페일톤으로 진단을 받았는데, 

엄청 아이시한 밝은 톤들이 베스트 이고

네이비,검정과 같이 다크한 색상의 옷을 입고싶으면

밝은 컬러들과 대비를 이룰수 있게 사용해서 옷을 입으면 좋다고 해요

 

저같은 겨울 다크톤도 너무 다크한 색상의 옷들만 입는게 싫다면

대비감을 주는게 좋다고 하셨습니당

결론적으로 퍼스널컬러 진단을 받고 난 후의 저의생각은..!

진단 받는걸 살며시 추천해봅니다  >.<

내돈내산으로 받아봤는데, 정말 돈이 하나도 아깝지 않았거든요!

 

사실 저는 봄웜,가을웜,여름쿨,겨울쿨,뮤트 요렇게만 나누어져 있다고 생각했는데

더 세분화 되어있더라구요 !

봄웜톤 안에서도 여러가지 톤들이있고, 

겨울쿨톤 안에서도 여러가지 톤들이 있어서 신기하더라구요

 

또, 내가 좋아하지만 나한테 워스트색이다 ! 하는 색들도,

내 베스트 색과 어떻게 매치하면 잘어울리게 입을 수 있는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것들도 알려주고

내 이미지랑 어울리는 옷 스타일 뿐만아니라 안경테, 머리색, 머리스타일 추천까지

해주어서 좋았어요!

 

이렇게 퍼컬진단을 마치고 나서 바로 친구랑 쇼핑하러 고고

퍼컬 진단받을때는 생얼로 가는게 좋다고해서

바로 추천받았던 화장품 사서 화장하고,

베스트색이었던 색상들의 옷도 골라서 쇼핑쇼핑 또 쇼핑ㅋㅋㅋ

근데 생각보다 아이시한 톤들의 옷이 구하기 힘들더라구요

특히 베리페일톤을 진단받은 친구는 옷 사기 힘들다고 ... ㅎㅎ

흰티도 노란끼가 섞이지 않은 새하얀 흰티를 찾아 돌고 돌았답니당

 

 

전혀 도전해보지 않았던 색상들인데 이렇게 진단을 받고 새로운 색의 옷들을 도전해보니까

색다르고 좋았고,

좀 더 나에게 어울리는 스타일과 색상들을 알게되어서 너무너무 신나고

중요한 자리에 갈때는 워스트색상을 피할 수 있어서 유용한 것 같습니당

 

다음에 다른 곳에서도 한번더 받아 보고 싶네요 !